티스토리 뷰

728x90

NPB 일본야구 포스트시즌) 일본시리즈 7차전 오릭스 vs 한신 야구분석

 

 

2023 NPB 포스트시즌 퍼시픽리그 1위 오릭스와 센트럴리그 1위 한신 경기입니다.
경기시간 - 2023.11.05.(일) 18:30
경기장 - 교세라 돔 오사카

 

 

일본시리즈 7차전 까지 왔습니다.

양팀 3승 3패로 팽팽한 상황입니다.
이번 경기에 우승 트로피의 주인공이 정해지는 만큼 기대됩니다.

 

 

 

 

 

 

 

 

오릭스는 일본시리즈 3승 3패 중입니다.
벼랑 끝으로 몰린 6차전 경기 선발투수가 9회 완투를 보여주며 승리했습니다. 

이번 경기를 이겨서 홈 팬들에게 결승 트로피를 안겨줘야 합니다.

 

 

한신은 일본시리즈 3승 3패 중입니다.
4, 5차전 홈에서 승리하며 기세를 가져왔지만 원정에서 완투패를 당하며 기세가 꺾였습니다.

이번 경기를 꼭 이기고 일본시리즈 우승컵을 들어 올려야 합니다.

 

 

 

 

 

 

 

 

7차전 선발은 예상대로 올해 퍼시픽리그 최고 왼손 투수 미야기 히로야가 나왔습니다. 올 시즌 한 단계 성장했고 포스트시즌에서도 호투하고 있습니다. 파이널 스테이지 지바 롯데전에 이어 일본시리즈 2차전까지 두 경기 연속으로 6이닝 셧아웃을 했습니다. 일본시리즈 2차전 투구는 중요한 상황에서 좌타자 바깥쪽 높은 코스로 던진 포심이 볼 판정을 받았는데 미야기 히로야는 이 타석에서 정규 시즌에 결정구로 잘 삼지 않은 스플리터로 삼진을 잡아냈습니다. 이러면 어떤 타자도 공략하기 어려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신 감독은 최종전에 의외의 선발투수를 기용했습니다. 아오야기 고요는 2021~2022년 연속으로 리그 다승 타이틀을 따냈고, 2022년엔 다승과 평균자책점, 승률 3관왕에 올랐습니다. NPB를 대표하는 사이드암 투수지만 올 시즌엔 부진합니다. 정규 시즌 마지막 두 경기에선 9실점에 4사구 10개를 내줬고 올해 포스트시즌에 등판할 수 없었던 이유였습니다.

 

 

 

 

 

 

 

선발투수
 
오릭스  : 미야기 히로야

한신 : 아오야기 고요

 

 

 

 

 

 

 

예측
 
최종전인 만큼 한신은 아오야기 고요가 초반에 흔들리면 불펜을 조기 가동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투고 타저 NPB에서 선발투수 열세를 안고 경기를 치르는 건 모험입니다. 한신 타선도 오른손보다는 왼손 투수에 강하지만 이번 포스트시즌 미야기 히로야의 투구는 대단합니다. 상대 타자가 어느 타석에 서는지에 관계없이 잘 던졌습니다.

결과예측 오릭스가 승리를 가져갈것이며 점수는 4점 차이 이상으로 예상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