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MLB 믈브 포스트시즌) 챔피언십시리즈 6차전 휴스턴 vs 텍사스 야구분석

 

 

2023 MLB Postseason  AL 서부 1위 휴스턴과 AL 서부 2위 텍사스의 경기입니다.
[경기시간 2023.10.23.(월) 09:03]

 

 

아메리칸리그 챔피언십시리즈 6차전 휴스턴 vs 텍사스 경기입니다.
이번 챔피언십시리즈 3승 2패로 휴스턴이 앞서가고 있습니다.
이번 경기 휴스턴이 이기면 월드시리즈에 올라갑니다.

텍사스가 반격을 할지 휴스턴이 마무리를 할지 기대됩니다.

 

 

 

 

 

 

 

휴스턴은 포스트시즌 최근 5경기 3승 2패 중입니다.
이번 시리즈 텍사스의 홈에서 3연승을 하며 기세를 보여줬습니다.

 

 

텍사스는 포스트시즌 최근 5경기 2승 3패 중입니다.
이번 시리즈 원정에서 2연승한 후 홈에서의 3연패가 뼈아픕니다.

 

 

 

 

 

 

 

프람버 발데스는 명실상부 지난 시즌 빅리그 최고의 좌완이었습니다. 그러나, 이번 시즌은 승률 5할을 겨우 넘는데 그치며 지난 시즌보다 성적이 하락했습니다. 198이닝 200탈삼진으로 팀의 상위선발 역할을 했고 1.13의 수준급 이닝당 출루 허용을 기록했지만 패스트볼 피안타율이 올라간건 아쉬웠습니다. 포스트시즌 2경기에서는 2패 11.57의 방어율이었습니다. 그래도, 리그 최고의 체인지업과 커브를 보유했기에 언제든 반등을 기대할만 합니다.

 

 

네이선 이발디는 이번 시즌 전반기 최고의 우투수였습니다. 템파베이의 좌완인 맥클라나한, 애리조나의 잭 갈렌등과 함께 전반기 빅리그를 지배했는데 부상으로 2달의 공백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정규시즌 막판 복귀해 컨디션을 점검했고 포스트시즌에서 최고의 피칭을 하고 있습니다. 3차례 등판해 경기당 6이닝 이상을 책임졌고 3전 전승 2.29의 방어율을 기록했습니다.

 

 

 

 

 

 

 

 

선발투수
 
휴스턴  : 프람버 발데스
 
텍사스 : 네이선 이발디

 

 

 

 

 

 

예측

 
휴스턴이 방망이가 살아나면서 챔피언십시리즈 전적을 3:2로 역전을 시켰지만 문제는 프람버 발데스의 부활입니다. 현재까지 많은 실점과 볼넷, 홈런도 허용하며 제구가 상당히 불안합니다. 텍사스도 지난 5차전에서 저스틴 벌렌더에게 4점을 내면서 공격을 끌어올리고 있기 때문에 지금 컨디션의 프람버 발데스를 충분히 공략할 것으로 보입니다. 네이선 이발디가 부상 이후 부진했지만 포스트시즌에 들어오면서 최고의 피칭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챔피언십시리즈는 여기서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결과예측 휴스턴이 승리를 가져갈것이며 점수는 1점 차이 이상으로 예상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