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MLB 믈브 포스트시즌) 디비전시리즈 2차전 LA다저스 vs 애리조나 야구분석

 

 

2023 MLB Season NL 서부 2위 LA다저스와 NL 서부 1위 애리조나 경기입니다.

 

 

양팀 최근 5경기 4승 1패로 LA다저스가 압도적입니다.

그러나 이번 디비전시리즈 1차전은 애리조나가 1승을 가져갔습니다.

오늘 2차전 애리조나가 앞서나갈지 LA다저스가 균형을 맞출지 기대됩니다.

 

 

 

 

 

 

 

LA다저스는 최근 5경기 2승 3패 중입니다.

 

 

애리조나는 최근 5경기 3승 2패 중입니다.

 

 

 

 

 

 

 

투수진 붕괴로 대패를 당한 LA 다저스는 바비 밀러가 중책을 맡고 선발에 나섭니다. 10월 2일 샌프란시스코 원정에서 4이닝 1안타 무실점의 호투를 보여준 바비 밀러는 9월 후반부터 안정감 넘치는 투구를 하고 있습니다. 바비 밀러가 2차전의 선발로 낙점된 것도 최근 홈에서 매우 잘 던지는 투수라는 점 때문이지만 8월 29일 애리조나 상대로 홈에서 6이닝 4실점이었다는것이 아쉽습니다. 전날 경기에서 메릴 켈리의 투구에 철저하게 막혀 있다가 카스트로 상대로 간신히 2점을 득점하는데 그친 LA다저스의 타선은 정규 시즌과 다른 집중력 부재가 그대로 패배로 이어졌습니다. 그리고 불펜의 5실점은 이번 가을 야구에 치명적입니다.

 

 

타선 폭발로 대승을 거둔 애리조나는 잭 갈렌이 선발로 나와 연승에 도전합니다. 와일드카드 시리즈 2차전 밀워키 상대로 6이닝 2실점의 호투로 승리한 잭 갈렌은 기대 이상의 투구를 보여줬습니다. 특히 원정에서 완벽한 반등을 해냈다는 점이 이번 경기에서도 기대해 볼 만합니다. 1차전에서 커쇼와 시한을 완파하면서 홈런 4발 포함 무려 11점을 득점한 애리조나의 타선은 가을 커쇼를 완벽하게 공략한것이 이번 시리즈 호재입니다. 다만 불펜의 2실점은 아쉬움이 남습니다.

 

 

 

 

 

 

 

선발투수
 
LA다저스  : 바비 밀러
 
애리조나 : 잭 갈렌
 
 

 

 

 

 

예측

 
LA다저스는 가을 커쇼가 무너지면서 1차전부터 대패했습니다. 2차전에서 애리조나의 선발이 잭 갈렌임을 고려한다면 1차전 패배가 뼈아픕니다. 물론 바비 밀러의 호투에 기대를 걸어볼수도 있지만 첫 가을 야구라는 점이 아쉽습니다. 반면 애리조나 선발 잭 갈렌은 가을야구 첫 신고식을 훌륭하게 마쳤습니다. 선발에서 앞선 애리조나의 연승이 예상됩니다

결과예측 애리조나가 승리를 가져갈것이며 점수는 5점 차이 이상으로 예상합니다.

 

728x90